[게임] 루나실버스타스토리 #24 마도도시 알테나 (Lunar Silver Star Story)

2020. 5. 14. 21:48게임/루나실버스타스토리

마도 도시 알테나(몬스터)
로우이스 (보스)
여신의 탑(몬스터)

 

루나 실버 스타 스토리 #24 마도도시 알테나 (Lunar Silver Star Story)

 



먼저, 라무스 상점으로 가자. 라무스 상점에 가면,
아이템들을 무료로 구입할 수 있다.
(이벤트 아이템
제시카와 미아의 수영복 사진도 얻을 수 있다.)
아이템 인벤토리를 성운의 빛으로 가득 채우자.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나면, 다시 주점에 있는 레이크한테 가서, 준비가 되었다고 하자.
그러면, 레이크가 백룡의 날개를 사용하여 여행이 처음 시작된 곳인 다인의 묘로 이동하게 된다.
이동하면, 레이크는 15년 전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에 대해서 말해준다.
15년 전, 알테나는 모든 이들의 은혜를 나눠 갖고, 고난을 함께하기 위해서는 절대적인 힘을 가진
신의 존재가 없는 편이 나을 거라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알테나는 그 힘을 해방하여 미래를 살아갈 모든 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한 명의 인간으로 살아가는 길을 택한다.
그것이 바로 루나(어쩐지 알테나 여신상과 루나가 너무 닮았었다...)
그때 다인은 스스로의 의지로 마법력을 모두 잃고,
알테나가 믿었던 희망의 길을 함께 걷기로 결정한다.
현실주의이고, 완벽주의자인 가레온은 강력한 힘의 지배가 있을 때만, 세계가 성립된다면서 반대를 하지만,
알테나와 다인의 결정에 알테나는 루나로 환생하게 된다.
이 모든 사실을 알고 있는 레이크는 자신의 정체를 말해준다.
어느 정도 느꼈겠지만, 레이크의 정체는 드래곤 마스터 다인이었던 것.
레이크는 가레온이 다시 신을 불러내려고 한다면서, 막을 수 있는 사람은 알테나가 미래를 맡긴 너희들이라면서
아레스에게 다인의 묘에 있는 드래곤 마스터의 칼을 뽑으라고 한다.
드래곤 마스터의 칼을 뽑은 아레스는 모든 생명의 대표자로서의 드래곤 마스터로 재탄생한다.
이제 마도 도시 알테나로 가려고 하지만, 비행정으로 가기에는 너무 높고,
어떻게 가야 되나 고심하며, 예전 드래곤 마스터는 용을 타고 높은 하늘을 날아다녔다고 하는 데,
네 마리의 용은 전부 사라졌다. 이때 레이크는 용이라면 걱정할 필요 없다고 한다.
알고 보니, 나루의 정체는 용이였다. 나루는 용으로 변신하여 아레스 일행은 나루를 타고, 마도 도시 알테나로 간다.
마도 도시 알테나는 세계에 퍼진 마법력을 전부 흡수하고 있다. 
이대로 두면 전 세계는 변경처럼 죽은 땅으로 변하게 된다.
이제 마도 도시 알테나에 도착하게 되면,
아레스의 검을 공격 횟수 +1을 올려주는 드래곤 마스터 검으로 바꿔주자.
안으로 들어가면 몬스터들이 나오는 데, 방 같은 공간에 들어가면 문이 닫혀버린다.
몬스터들을 전부 소탕해야지 문이 열리므로, 전부 잡으면서 진행하자.
다른 몬스터들은 가볍게 처지 가능하지만,
네스가 조금 까다롭다. 그나마 얼음 저항력이 낮으니, 미아의 얼음 마법을 활용하자.
안쪽으로 가는 도중에 루나가 나타난다. 수상하다. 뜬금없이 루나가 나타난다니...
알고 보니 루나로 변신한 로이스였다. 로이스는 아레스 일행에게 저주를 걸고 도망친다.
이때부터 난이도 대폭 상승한다. 전투를 시작할 때마다 랜덤으로 2명씩 수면 마법에 걸려있다.
수면 걸린 상태에서는 데미지가 2배 들어오기 때문에 가네스에게 크리티컬로 맞으면 그냥 죽게 된다.
도중에 또 다시 로이스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는 아레스 일행의 미래라며 전멸당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제 로이스와의 결전이 시작된다. 얼음 저항력이 낮으니, 미아의 얼음 마법으로 공략하고,
공격력과 마법 전부 강하니 난이도가 있는 편이다.
로이스를 쓰러뜨리고 나면, 바로 알테나 여신상이 있으므로, 체력 회복하고 나아가자.
이제 여신상을 지나면, 수수께끼가 기다리고 있다. 
입구에 있는 색깔 순서를 기억하자. 흰색, 빨강, 파랑, 회색 순서이다.
우측 좌측 위 아래에 가면, 4가지 색깔의 발판이 있는 데, 처음에 봤던 색깔 순서대로 발판을 눌러준다. 
그러면 가운데에 이동할 수 있는 워프 존이 생긴다. 이동
하면, 상하좌우에 색깔대로 이동할 수 있는 데,
역시 색깔 순서대로 이동한다. 그러면 다음으로 이동할 수 있는 워프 존이 생긴다.
이동하면, 투구, 갑옷, 방패, 날개라고 이야기해주는 데, 결국엔 색깔 순서대로 이동하면
장비 순서대로 얻을 수 있고, 장비 얻은 곳에서 발판도 잊지 말고 밟아주자.
순서대로 전부 밟아주면, 이동할 수 있는 워프가 또 하나 생긴다.
워프에 들어가면 또 발판이 있는 데, 전부 밟아주면, 가운 데에 다리가 생긴다.
다리에 들어가면 알테나 여신상이 있다. 여신상에서 체력을 채우고,
다음 전투를 준비하자.